세관요건대상

간혹 알리에서 뭐 시키고 act&core 상세페이지 보면 세관요건대상이라고 빨간 글씨로 상태가 써진 경우가 있었습니다. 글씨를 누르면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하여 인증하라는 창이 뜨는데 입력해도 아무것도 안나옵니다.  이 문구는 세관 도착 전 제출된 제품명 리스트에서 특정 키워드가 필터링되어 걸러진 상품들에 뜨는 것으로 보이네요. 세관이 제품명이 수상하니 확인해 보겠다.. 이런 뜻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알리 판매자가 제품이랑 상관도 없는데 제품명에 GUN ACCESSORIES나, PISTOL 을 포함시켰을 때 그랬는데, 별 조치를 안해도 시간이 지나면 통관완료 되었습니다.


(알리 판매자는 제경우 대부분 엉뚱한 이름을 써서 보내더군요..)


여기다 같은 이유로 문의주신 다른 분들의 송장번호를 조회해 보니 GUN, LASER, SCOPE 같은 무기 관련 키워드가 대부분이고, 어떤분은 제품명을 지우셨지만 조회해보니 19금 용품 키워드로 필터링 된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는 위해물품 등 수입금지품목이 아니라 별다른 조치 없어도 통관되었지만, 그게 아닌 경우라면 폐기나 반송 관련 연락이 올듯 합니다.


세관요건대상 관련 정보가 많이 없어서 글 씁니다.

박*
2022-07-04 23:56
목록
   댓글
사진 설명
사진 설명 관리자
안녕하세요
세관요건대상은 품목으로 일단 거르는것 같은데, 만약 추후 또 나오는 경우 가만 놔두면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아서 확인은 한번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