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회원가입시 이메일 제공 미동의 에러 관련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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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카카오 또는 네이버 아이디로 회원가입시 최초 제공항목 동의 화면에서 이메일 미동의로 에러가 발생하는것과 관련된 공지입니다.


먼저 통관알리미에서는 아이디를 이메일주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휴대폰등을 통한 별도 본인인증 절차가 없고 수집 또한 하지 않기 때문에

비밀번호 분실시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비밀번호 분실시 재설정 메일이 가입한 아이디로 보내지게 됩니다.

위와같은 이유로 인해 기본 구조가 이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소셜아이디를 통한 회원가입시 이메일 항목을 미제공으로 하게되면 아이디 누락으로 가입이 실패하게 됩니다.


위 해결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이메일 제공을 원치 않는 분들은 일반 회원가입을 임의의 메일 주소로 가입하셔도 됩니다. 가입시 등록하는 이메일에 대한 별도 확인은 거치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비밀번호 찾기가 불가능합니다. 이메일과 닉네임은 256비트 양방향으로 암호화가 되어 있어 복호화가 가능하나, 비밀번호는 SHA256 단방향 암호화가 되어 있어 복호화가 불가능해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2 소셜 회원가입을 하고싶은데 최초 미동의로 인해 계속 실패되는 케이스의 해결 방법입니다. 



카카오아이디


1. 아래 URL 접속 - 카카오 계정관리 페이지

https://accounts.kakao.com/weblogin/account/partner

(복사하여 pc또는 외부 브라우저 사용)


2. 외부 서비스 전체보기 클릭


3. Trandent 상세보기


4. 연결끊기


연결을 끊은 후 앱에서 다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이때 이메일 제공여부를 동의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아이디


1. 네이버 보안설정 페이지 접속

https://nid.naver.com/user2/help/myInfo.nhn?m=viewSecurity&lang=ko_KR

(복사하여 pc또는 외부 브라우저 사용)


2. 하단 외부 사이트 연결 - 확인하기 클릭



3. Trandent 연결 해제



카카오와 마찬가지로 해제 하신후 다시 앱에서 이메일 제공 동의 후 가입하시면 정상 로그인 가능합니다.


현재 단순 에러로 표시되어 실제 에러와 혼동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서 안내 문구를 수정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2020-01-21 20:13
공지사항
페이지 로딩중 새로고침 화면이 뜨는 문제 수정 관리자 2020-04-29
통계내역 페이지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관리자 2020-01-23
done 소셜 회원가입시 이메일 제공 미동의 에러 관련 공지 관리자 2020-01-21
1/21 업데이트 관련 공지 관리자 2020-01-21
몇가지 공지사항(장애대응, 업데이트 예정 등) 관리자 2020-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