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7 업데이트 내역


1. 속도 개선


요즘 앱 속도가 느려진것 같다는 문의가 들어와서 확인해본 결과, 통계성 데이터가 표시되는 페이지 ( 통관 상세조회, 실시간 통관 소요시간등) 에서 데이터가 많아짐에 따라 지연이 발생하는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기존 병목이 생기는 구간을 개선하여 서버의 응답시간 기준 3초가량 까지 소요되던 구간을 1초내 응답하도록 개선 하였습니다. (테스트 결과 대부분 0.5초내)

실제 페이지가 열리는 시간은 네트워크나 기기 상태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2.  유니패스와 EMS의 최근 통관 소요시간에 전일 대비 등락 여부 추가 되었습니다.

전일 보다 전체적인 통관속도가 빨라졌는지, 느려졌는지 기상 아이콘과 화살표로 표기 됩니다.



이 영역은 특정 통관 업체가 아닌 전반적인 물량 증가로 인한 지연이 발생하고 있는지, 해소 되고 있는지 용도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통관 알림 수신 여부 추가

기존 배송 알림 수신 여부 추가에 더해서 통관 알림 수신 여부도 추가 하였습니다.

알림을 받고 싶지 않고 그냥 조회만 하고 싶은 사용자 분들 께서는 둘자 OFF 해주시면 됩니다.


알림 수신여부에는 이메일, 푸시 알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끄시는 경우 이메일도 발송 되지 않습니다.


알림 이메일 자동입력 부분에는 상세 설명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메일 알림의 경우 알림신청 시점에 입력한게 있으면 발송되고, 입력한게 없으면 발송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자동입력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메일 수신을 원치 않는 경우 이메일을 미입력 상태로 신청하셔도 되고, 내 정보에서 사용안함으로 하셔도 됩니다.




4. 해외직구 인기상품 페이지 개선

-  큐텐, 쿠팡 추가 - 뱅굿 아마존 제외 되었습니다.

뱅굿과 아마존의 경우 API가 많이 불안정하고 조회할수 있는 기능, 상품의 종류, 조건이 제가 생각하는것과 맞지 않아서 테스트로 운영후 종료하였습니다.

큐텐, 쿠팡의 경우 매시간 인기 있는 상품 정보가 업데이트 됩니다.


- 알리익스프레스의 경우 API의 응답 속도가 많이 느려 불편함이 있다는 의견이 있어서 직접 데이터를 적재하여 보여주는 방식으로 개선 하였습니다.

기존보다 빠르게 사용 가능합니다.


- 카테고리가 개선 되었습니다.

기존 셀렉트 방식에서 가로 스크롤 방식으로 변경 되었고 우측 + 버튼을 누르시면 한번에 펼쳐보기가 가능합니다.




카테고리 이동도 스와이프 기능을 넣어서 좌우 스와이프로 이동 가능합니다.



추후 개선이 필요하거나 원하시는 기능이 있으신 경우 말씀해주시면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설명 사진 설명관리자
2021-09-18 19:15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