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 11-22 ~ 12-03

3일간 그만보기

알리 불량품 전액 환불 분쟁 6일차 기록 종료  6

*
*********************************************************************************************************************************************************************************************************************************************** 2023-07-02 17:36

이전에 남긴 통관 기록의 물품이 상품 가치가 아예 없는 불량품으로 배송 되었는데
판매자 문의시 부분 환불 또는 반환 환불 (구매자 운임 비용 부담)을 주장 하여 분쟁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게 중량이 높아서 반환 환불 (구매자 운임 비용 부담) 으로 진행 할 경우, 우체국 EMS 기준으로 5만원 정도 예상 되었습니다.
상담사들의 잘못된 안내로 기존 배송 지연 분쟁을 취소 하지 않고 알리 개입일인 7월 7일까지 기다리게 되었으나
7월 7일에 기존 분쟁 취소 후 "제품 결함" 분쟁 신청, 알리 1차 개입 (판매자 전액 환불 거부), 전액 환불 확정이 됐습니다.
불량품이 배송된 해당 상품 페이지는 즉시 삭제 처리 되었습니다. (스냅샷 유지)

- 알리 불량품 전액 환불 분쟁 기록

07월 01일. 배송 완료 및 제품 결함 확인 후 기존 배송 지연 분쟁에 이어서 증거 자료 제출
07월 07일. 기존 분쟁 취소 후 "제품 결함"으로 증거 자료와 함께 분쟁 재신청 / 1차 개입 판매자 전액 환불 거부 / 전액 환불 확정 (예상 환불 기간 : 1일 ~ 5일)


* 전액 환불 외 환불 정보

부분 환불 : 약 50% 만 환불
반환 환불 : 구매자 또는 판매자 운송비 부담으로 중량이 커질 수록 중량에 비례 하게 금전적 손해 발생

* 알리에서 지연 배송 분쟁 진행 중에 불량품이 배송된 경우
기존 분쟁 취소 후 "제품 결함"으로 분쟁 재신청

   댓글
신고(0) 차단
박**
제품 불량품이라고 증거 사진 촬영해서 저장하고 다 올려야되고 동영상 촬영 까지 올리면 전부 환불 받을수 있습니다
신고(0) 차단
*
**********
혹시나 알리가 전액 환불을 거부 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있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왔네요.
알리 분쟁 담당자가 전액 환불로 처리 해주지 않고 판매자 부담 반품으로 처리 되기라도 한다면, 또 긴 기간을 기다려야 하니까요.
댓글 감사 합니다. :)
(수정됨)
신고(0) 차단
사진 설명
판매자가 반박 안하면 오히려 고맙죠 ㅎㅎ 그것과 관계없이 디스풋 결과는 나옵니다
배송지연의 경우 5일 or 10일 배송이 아니라면 환불요소로 적용되진않을꺼에요
디스풋 진행기간내에 '고객센터' 채팅 문의로 받은 물품이 불량인 것 한번 더 어필하시면 좋습니다
신고(0) 차단
*
**********
댓글 감사 합니다. :)
사진 설명
사진 설명 통관알리미
안녕하세요
판매자와 의견이 맞지 않는 경우 알리의 중재결과가 나올때까지 기다려 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반품 없는 환불이나 부분환불 될때도 있는데 가격대나 상태등 물건마다 달라서 뭐라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신고(0) 차단
*
**********
댓글 감사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