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남긴 통관 기록의 물품이 상품 가치가 아예 없는 불량품으로 배송 되었는데
판매자 문의시 부분 환불 또는 반환 환불 (구매자 운임 비용 부담)을 주장 하여 분쟁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무게 중량이 높아서 반환 환불 (구매자 운임 비용 부담) 으로 진행 할 경우, 우체국 EMS 기준으로 5만원 정도 예상 되었습니다.
상담사들의 잘못된 안내로 기존 배송 지연 분쟁을 취소 하지 않고 알리 개입일인 7월 7일까지 기다리게 되었으나
7월 7일에 기존 분쟁 취소 후 "제품 결함" 분쟁 신청, 알리 1차 개입 (판매자 전액 환불 거부), 전액 환불 확정이 됐습니다.
불량품이 배송된 해당 상품 페이지는 즉시 삭제 처리 되었습니다. (스냅샷 유지)
- 알리 불량품 전액 환불 분쟁 기록
07월 01일. 배송 완료 및 제품 결함 확인 후 기존 배송 지연 분쟁에 이어서 증거 자료 제출
07월 07일. 기존 분쟁 취소 후 "제품 결함"으로 증거 자료와 함께 분쟁 재신청 / 1차 개입 판매자 전액 환불 거부 / 전액 환불 확정 (예상 환불 기간 : 1일 ~ 5일)
* 전액 환불 외 환불 정보
부분 환불 : 약 50% 만 환불
반환 환불 : 구매자 또는 판매자 운송비 부담으로 중량이 커질 수록 중량에 비례 하게 금전적 손해 발생
* 알리에서 지연 배송 분쟁 진행 중에 불량품이 배송된 경우
기존 분쟁 취소 후 "제품 결함"으로 분쟁 재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