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에서 조회되던 송장정보가 갑자기 조회안되서
ACT 1:1 문의하니까 미착으로 통관목록에서 송장정보 삭제된거라는 답변받고나서
ACT 홈에서 송장조회한 결과 영문으로 페이지 번역해서 캡쳐하고, 관세청 HBL, MBL 조회결과도 영문 번역 캡쳐한거 판매자한테 보여주니까....
환불해줄께, 피드백좀 잘써주라 하네요...;;;
환불진행 단계 들어간거 확인됐으니 돈은 돌려받지만, 어이없는 판매자인듯..
혹시라도 미착으로 관세청에서 송장정보 조회되다가 갑자기 조회안되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ACT 배송조회 페이지 http://etrack.actcore.com/webapp/tracking.html 관세청 조회페이지 (유니패스) https://unipass.customs.go.kr/csp/index.do ※우선 알리익스프레스 앱에서 배송조회 했을 때 "운송업체 연락하기" 메뉴가 생기고 전화번호가 15446484 면 ACT 통관담당이예요 ※ACT에서 알리익스프레스 송장번호 조회하면 기본적으로는 한글로 나오는데 저는 브라우저 번역기능으로 페이지를 한국어→영어로 설정해서 캡쳐했어요 (구글 크롬 브라우저 이용) ※ACT에서 조회하면 송장번호(HBL) 하고 MBL도 같이 조회되서 조회된 MBL을 관세청에서 MBL 조회항목에 넣고 사용했어요. MBL로 조회하면 중국에서 같은날 발송해서 입항된 동일한 배송업체 통관목록들 전체가 나오고 다른 물품들 통관진행상태도 확인가능해요. ※관세청 페이지도 ACT와 마찬가지로 브라우저의 번역기능을 이용해서 영어로 바꾼 다음 캡쳐했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이런글은 상단에 고정 되었으면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될듯 합니다. 통관이 지연된다고 게시판에 ㅆ소리하고 징징거리는 분들 종종 보이는데..... 정말 꼴불견! 자유게시판이나 질문답게시판 검색해보면 많은 정보가 있고 해법을 찾을 수 있는데 통관알리미가 해결해 주는 그런곳인줄 착각하시는 소위 잼민이 같은분들 참고하세요 질문답을 기다리는 것보다 때로는 검색(구글링포함)해서 답을 얻는것이 더 빠른 경우도 있습니다. 징징거리시는 분들 지성인 답게 각성 하시고 이런 특별한 상황 해결법 갈무리 해두시면 훗날 도움 될날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