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 12-09 ~ 12-15

3일간 그만보기

분실건 조언부탁드립니다  1

C**** 2023-06-20 11:04
문의 운송장 : 통관내역
5월 15일에 삼.
국내 20일 입항.
6월 9일 다섯시쯤 갑자기 이상보고 들어감.

10,11일은 주말이라 확인불가.
12일에 에이씨티 전화해보니 '컨테이너 안에 없었다'고 함. 한국에서는 화물이 확인되지 않았으니 중국측이 보상하는게 맞다고함.
12일 당일, 알리익스프레스 상담원이랑 이야기하니 분명히 '예상배송일인 6월 18일까지 기다리라'고 했음. 증거 있음.

판매자도 환불요청하면 바로 승인해주겠다고함.


6월 19일이되어 환불요청하니까 개같은것들이 거절함. 사유는 '예상배송일 지나고 환불요청해라'였음

말이 안되니 상담원 연결했더니 갑자기 예상배송일이 7월 14일이라고함.

자기들이 시스템에 6월18일이라고 적어놓고, 상담원도 6월18일 이랬는데 갑자기 7월이라니?

게다가 이미 수령확인 눌러서 7월14일까지가면 소비자 보호도 안되고 그때가서 환불 요청하면 '수령확인 누른지 15일 지나서 안됨' 이럴게 뻔함.
게다가 구매에 사용한 쿠폰도 유효기간 6월말까지라 그때가서 환불 받더라도 쿠폰은 만료이기 때문에 말 그대로 "잘모르겠고 니가 손해봐라"는 얘기밖에 안됨.



저거 얘기하면서 화내니까 일단 24~72시간내로 이메일 준다고했는데 이 상황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스트레스 진짜;;;;

   댓글
사진 설명
사진 설명 통관알리미
안녕하세요
분실로 인한 환불은 배송 보증 기간이 지나고 나서 신청 가능한데 보통 구매로 부터 2달(75일) 정도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5월 15일 주문건이면 7월 14일정도가 맞을듯 싶습니다. 예상 배송일은 물건이 언제 도착할거다라고 대략적으로 보여지는것으로 구매자 보호랑은 다른 날짜입니다.

제 주문건을 예시로 하나 보여드리면

주문일: 2023년 6월 13일
예상 배송일: 2023년 6월 27일
배송 대기 중
70 일 남았습니다 후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수령 여부가 확인됩니다. 문제가 발생했다면 해당 수령 여부를 확인하시고 15일 내에 환불/반품을 신청하세요.

27일 도착 예정일이 아닌 아래 있는 70일이 물건을 못받았을때 분쟁신청을 하는 기준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먼저 수령확인을 누르신 상태면 지난 고객센터 대화 내용,  에이씨티앤코아 내역등을 첨부하여 알리에 분쟁 신청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한국 고객센터는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았고 잘 모르는게 많은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에는 물건이 없다는 내역이 있습니다.
http://exp.actcore.com/member/loginTracing.do?fwdCode=KACT&langCode=KOR&HBLNO=6079449723942&bound=O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