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 12-09 ~ 12-15

3일간 그만보기

알리에서 같은 주문(번호)로 결제한 물건의 통관이 하나는 문제없이 도착하였고, 하나는 조회오류가 떠서 수하인 성명 정정신청을 했어요 무슨 이유일까요?  2

R** 2023-12-13 10:34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통해 주문 및 수취자명은 YEON 으로 되어있는 상태로 개인고유통관번호 입력하고 컨트롤러와 USB-C 연장케이블 두개를 구매하였습니다.

 

각각 배송일이 다르게 잡혔지만 컨트롤러는 먼저 배송시작하여  평택항 세관을 통해 문제없이 집에 도착을 하였구요,

조금 나중에 배송시작한 USB-C 연장케이블은 정운 관세법인 인천본부에서 이름과 통관고유부호 불일치라며 정정신청을 하라고 하더군요
관련부서전화는 아예 먹통이라 카톡으로 관련 내용을 문의하고 수하인 성명 정정신청서류를 제출해서 문제는 해결될 것 같은데

제가 궁금한것은 왜 같은 주문내역과 정보로 한쪽세관(평택세관)에서는 문제없이 배송되고 한쪽세관(정운관세법인 인천)에서는 정정신청을 내라고 하는지, 어디가 잘못된건지 갈피를 못잡겠더라구요...
왜 그런걸까요?


+번외로
걱정되는건 이번 정정신청건 처럼 문제가 되지않으려면 포인트는 주문자 및 수하인명을  실명을 한글로 적으라는건데.. 그런 경우
간혹 외국 판매자에게 제 이름이 영어로 번역되서 들어갔을때  잘못 번역되서 들어가게 되면 또 이런 번거로운 일이 발생한다는건데 (...)
그것에 대해서 물어보니 판매자 문의를 하라며 (...) 명확한 답을 제시를 안해주더라구요
어떻게 하는것이 제일 좋은방법일까요..

   댓글
사진 설명
사진 설명 통관알리미
안녕하세요
고유부호 유효성 검사는 한글이름으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 알리 이름 영문 자동번역은 발음기준으로 되는것 같고 저도 실제 이름과 다르나 문제된적은 없습니다.
한글로 정확한 이름을 입력하시는게 좋을것 같고 문의주신 YEON으로 통관이 된게 특이케이스 같습니다
신고(0) 차단
사진 설명
R**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해결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