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을 통해 주문 및 수취자명은 YEON 으로 되어있는 상태로 개인고유통관번호 입력하고 컨트롤러와 USB-C 연장케이블 두개를 구매하였습니다.
각각 배송일이 다르게 잡혔지만 컨트롤러는 먼저 배송시작하여 평택항 세관을 통해 문제없이 집에 도착을 하였구요,
조금 나중에 배송시작한 USB-C 연장케이블은 정운 관세법인 인천본부에서 이름과 통관고유부호 불일치라며 정정신청을 하라고 하더군요
관련부서전화는 아예 먹통이라 카톡으로 관련 내용을 문의하고 수하인 성명 정정신청서류를 제출해서 문제는 해결될 것 같은데
제가 궁금한것은 왜 같은 주문내역과 정보로 한쪽세관(평택세관)에서는 문제없이 배송되고 한쪽세관(정운관세법인 인천)에서는 정정신청을 내라고 하는지, 어디가 잘못된건지 갈피를 못잡겠더라구요...
왜 그런걸까요?
+번외로
걱정되는건 이번 정정신청건 처럼 문제가 되지않으려면 포인트는 주문자 및 수하인명을 실명을 한글로 적으라는건데.. 그런 경우
간혹 외국 판매자에게 제 이름이 영어로 번역되서 들어갔을때 잘못 번역되서 들어가게 되면 또 이런 번거로운 일이 발생한다는건데 (...)
그것에 대해서 물어보니 판매자 문의를 하라며 (...) 명확한 답을 제시를 안해주더라구요
어떻게 하는것이 제일 좋은방법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