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되어있는데
원래는 2월 6일에 도착해야하는데, GH에 물어보니 물건은 도착안했다고 하고, 알리쪽에 물건이 어디에 있는지 문의해봐도 분쟁개설해라 하는 말 말고는 딱히 물건이 어딨는지 알아볼 생각도 없는것같고(판매자는 아예 모른다고 함.) 분쟁을 개설했더니 배송보장일이 남아있다고 (2개월 정도 됩니다.) 그 기간이 안 지났다고 증거물 업로드해도 환불도 안 시켜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건은 8천원 짜리라서 별로 큰 타격은 없는데 고작 이런거때문에 계속 신경쓰이는 상황이 좀 짜증나네요. 이런 상황이 자주 있는지, 그리고 이런 상황의 경우 제가 생각하기엔 물건 분실같은데 물건 분실이 맞는지, 책임소재가 누구한테 있고 그 책임이 있는 사람한테 책임을 물려서 상황을 빨리 끝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중국에서 10년 정도 살아서 중국어로 줘패는 법은 잘 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