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항상 감사합니다.
이게 전부터 늘 궁금하던건데, 알리에서 물건을 좀 이것저것 많이 시키다보면 나름 짬밥(?)이 생겨서, 대략적인 송장번호랑 이동상태 보고 유추가 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통상 트랜스포트 허브에 도착하면, 일반 배송 조회 사이트에서는 송장 번호로 아무것도 잡히지 않지만, CJ국제특송조회나 ACT 별도 익스프레스웹 통해서, 이게 대략 항공으로 오는지 선박으로 오는지는 미리 조회가 가능하더군요.
그렇게 국제특송 조회가 가능한 업체가 몇 곳 있더라고요. 그러니까, 유니패스로 입항정보가 들어오기 전에 이미 알리측으로부터 접수를 받아 특송건으로 배치? 가 된 경우, LX판토스나 CJ국제특송 ACT코아 같은 곳들은 송장 넣고 조회하면 내역이 미리 나오더라고요.
제 지금 송장들 중 하나도, 아직 "트랜스포트 허브에 도착했다"로 표기가 되있지만 CJ국제특송으로 조회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그러니까, 미리 조회가 가능한 셈이죠.
그런데 아무래도 관리자님께서 이런 부분들에 대한 정보를 훨씬 더 많이 아실듯 싶은데...
1. 선박으로 들어오는 건은 거의 전부 다 ACT코아로 들어오나요?
-저는 아직까지는 선박으로 들어오는 건이 ACT가 아닌걸 본 적이 없어 여쭙습니다. 아래와 같이 "수출통관이 완료되었습니다."가 떴을 때, ACT에서 조회가 되지 않으면 100% 항공으로 오더군요. 그런데 이조차도 제가 겪은 수준의 것들이니, 혹시 다른 경우도 있나 여쭙습니다.
2. 현재 아래 상태는 수출통관이 완료된 상황이지만, 제가 아는 선에서 그 어느곳에서도 조회를 해도 찾을 수 없는 ... +_+... 송장이었습니다. 보통은 뒤지다보면 어디서든 하나 걸리던데... 이게 송장이 51로 시작하는 송장이라, 한진특송인가 싶어 보스턴한진에서 열심히 조회해 보고 있지만 안 잡히더군요. 알리의 수출통관은 보통... 출항 혹은 출발 직전에 전산 메시지를 띄우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저건 이미 무언가 출발을 하긴 했다고 봐야 할 건데..... 관리자님께서 혹시 짐작가시는 바가 있으실까요?
운송장은 아마 관리자님께서는 보실 수 있겠죠? 옵션으로 넣어둔 그 내역입니다. 허허
PANSTAR, OCS코리아, 롯데국제특송, CJ국제특송, 보스턴한진... 제가 아는건 이정도인데, 혹시 이런 것 사전에 먼저 조회 가능한 특송 사이트 더 아시는 곳이 있으실지도... 함께 여쭤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