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2025-11-20 23:05
안녕하세요.
뭐 따로 알림도 없고 정보도 없고..
통관보류라는 말에 이해할수 없고, 너무 답답해서 문의 드립니다.
10월21일에 총 2개의 상품을 구매했고. 부분배송이 되어 10월30일에 상품1개는 받았습니다.
또 하나의 상품은 안오길래 곧 오겠지하고 마냥 기다렸는데 오랜기간동안 안와서 , 11월15일에 통관알리미와 유니패스에 조회해보니 통관보류 상태라고 떠있더라고요.
해당 상품이 거실 매트(카페트)라서 제외품목 대상에도 해당이 안되는것같은데 ..왜 통관보류라 뜨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오래 기다린 기간이 아까워서 환불하기는 싫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오전에 업체(성원글로벌카고(평택항))에 연락해보니,
다른 번호 알려주시면서 거기에 연락해보라고하시더라구요? 세관?이라고 하셨던것 같아요.
운송장번호 말씀드렸더니, 제이름 확인하시고, 상품구매 내역 부분? 영수증 캡처해서 이메일로 보내달라하셔서 보내드렸고 - 메일 확인하셨다면서 이제 기다리면 된다 하셨는데.. 영수증 캡처해서 메일로 보내는 이부분은 어떤한 처리를 위한 과정인지 궁금합니다. 통관을 완료하기위한 과정인가요?
그리고 말씀대로 계속 가만히 기다리고 있으면, 따로 알림이나 연락이 오는 걸까요? 아님 자동으로 통관완료해서 배송을 받을 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
어떤 정보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