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통운 입항적하목록 정정 기각 관련 공유 (수정)

+ 6월 29일 내용추가


18 ~19일 적하목록 정정 기각으로 나오던 물건들이 한꺼번에 처리되고 있는것으로 보아 물건이 늦게 들어온것 같습니다.


해당 내역이 나왔을때 분실 상태는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확인은 해봐야 겠지만 오프로드 비슷한 상황이었던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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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근 CJ대한통운 항공건 중 입항적하목록 정정 기각 내역이 많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대한통운 특송, 관세청, 공항 세관 등에 문의한 내용 공유 드립니다.


항공 화물의 경우 보통  물건이 넘어오지 않은 경우 하기결과 보고 (MGN : 적하목록에 있으나 화물 없음) 내역이 나오는데, CJ대한통운은  입항적하목록 정정 기각 내역이 나온다고 합니다.  


개별 운송장 단위로 나오는 내역이라고 하니 해당 내역이 나오시는 분들은 물건이 국내로 넘어오지 않아 처리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 내역이 이상하다고 대한통운과 세관에 문의해 놓은 상태인데 추후 변경이 될지 그대로 계속 기각 내역이 나올지는 시간이 지나봐야 알 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알리에서 구매한 물건이 CJ대한통운(인천공항)으로 들어왔는데 내역이 입항적하목록 정정 기각으로 멈춰 있다 -> 실제 물건이 넘어오지 않아 멈춘 상태  (미착화물) 



최근 알리 물건이 CJ대한통운으로 분산되어 들어오며 생기기 시작한 이슈로 기각 이후 어떻게 처리되는지는 데이터가 없는 상태라 분실인지, 단순 오프로드인지는 처리 상황을 조금 더 지켜보고 공유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설명 사진 설명관리자
2023-06-29 0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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