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알리에서 주문한 물건 21일자로 제빅스로지스틱스 통관업체에 묶인상태입니다.
해당 문제에 대해 여러 정보를 수집해서 정리중이며 통관알리미 사이트 관리자답변이 미착상품일수도있다는말에 불안하여 정보를 알아보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정리된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컨테이너분실과 같은 내용은 허위사실로 보이니 물건이 없어졌을거라는 생각은 안하셔도될것같습니다.
[제빅스-문의답변모음] 12-05::14:00 기준
21일, 22일 입항일자 많은사람들이 [반입물품 이상보고]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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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현재 상황은?
A. 21일, 22일자 입항건이 *중량오류 정정건으로 인해 다 홀딩된 상태이다. 1차 서류는 접수된 상태이며 세관에서 서류심사중이다. 정정 서류건수가 많다보니 세관에서 심사 승인하는데도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심사가 끝이아니라 승인이 된 이후 적하정정 재접수 진행 -> 세관창고 반입보고도 다시 처리해야하는 복잡한 단계가 남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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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세관시고정보오류가 허위인것인가?
A. 오류로 인해 한번 신고되면 그 일을 처리하는게 단순하게 지우고 다시 적는것이 아니라 구비되는 서류면 절차들이 복잡하게 얽혀있어서 정정이 쉽지않다. 21일, 22일 날짜 이외는 통관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있으며, 차후 세관에다 확인하면 다 나오는 부분이라 거짓말할 필요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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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12월 내에는 통관이 가능할까요?
A. 네, 서류정정하고 다시 세관승인을 받는게 시간은 걸리지만 12월에는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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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통화 문의내용
Q. 분실아니냐?
A. 분실 아니고 컨테이너는 아직 열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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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알리에서 제공된 세관신고 정보오류로 인해 서류심사대기중입니다.
현재 서류정정진행중이며, 세관접수- 서류심사-승인- 적하재신고 단계를
거쳐야 하므로 빠른 통관진행은 힘들것 같습니다 .
최선을 다해서 빠른통관 진행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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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알리에서 잘못된 정보를 제공했다는 증거자료 있는지 문의
A.안녕하세요 알리취합처에서 시스템상 정보 끌어올때 오류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컴퓨터 도 오작동이 있을수 있는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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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답변이 늦는 이유]
저희는 일반 통관사 업무를 보고있으며, 알리 콜센타같이 따로 담당하고있지않아 최선을 다해서 답변을 순차적으로 드리고있지만 현재 워낙 많은 분들이 해당건에 대해서 궁금해하고있어서 바로바로 답변을 못해드리고있다. 하루에 500~1000명이 상담요청이 들어온다. 최선을 다해서 빨리 처리될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죄송하지만 기다려주길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