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관상태 내역이 없거나 알림이 오지 않는 케이스 공유

통관조회 및 알림이 불가능한 케이스에 대해 공유 드립니다.

1. UA(미국)로 시작하는 (USPS) 운송장은 현재 연동되어 있어서 현지의 이력 조회가 가능하나 한국으로의 발송 여부 및 국내 이력이 제공되지 않아  확인이 이렵습니다.


2. UN, UR, LP0012(중국UA)로 시작하는 운송장의 경우 우체국EMS에서 배송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내역 조회 및 알림이 불가능 합니다.


 


알리를 예로 들면 위 배송 수단은 추적이 되지 않습니다.


3. APE, AEI로 시작하는 아마존 직배송 운송장은 APE : apex ecms AEI : i-parcel 에서 조회가 가능해서 내역 조회 및 알림이 불가능합니다.


위 처럼 지원 되지 않는 케이스와 간혹 세관에서 실제로는 심사가 끝났으나 데이터상에는 심사가 완료됐다는 정보가 없어서 알림이 전송되지 않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4. 운송장 오입력

운송장을 수기로 입력하는 경우 오타 또는 영문 O와 숫자0의 오입력으로 추적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링을 통해 최대한 수정 처리는 하고 있습니다.

EMS 운송장의 경우 길이는 13자리 이며 앞 두자리와 끝 두자리는 영문입니다.


5. 운송장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모니터링을 통해 추적이 불가능한 운송장 유형이 나올때마다 안내사항을 추가 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세청에서 통관시 진행절차가 복잡하고 예외 사항이 많다보니, 완료되었으나 놓치는 케이스가 간혹가다 있습니다. 최대한 통관 완료 상태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 중 입니다. 추후 케이스를 분석하여 통관에 문제가 생길시에도 알림이 전송되게 추가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설명 사진 설명관리자
2019-03-21 1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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