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불가 운송장에 대한 안내

안녕하세요.

운송장 종류가 워낙 다향하고 패턴이 계속 변화하고 있어서 기존 운송장 조회시 안내하던 내용을 공지로 변경하였습니다.


조회가 되지 않는 케이스에 대한 안내 입니다.


1. 가송장

- 판매자가 가짜 송장을 등록하여 배송 및 통관에 대한 데이터가 없는 경우 


2. 오입력

- 데이터 모니터링을 통해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은 케이스가 있습니다. 입력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 운송장 대신 주문번호 입력

    * 개인통관고유부호 입력

    * 화물관리번호 입력

    * 운송장 앞에 택배사명 같이 입력 ( EMS123123 등) - 택배사명은 제외하고 입력 부탁드립니다.

    * 직접입력 하다가 오타발생 - 복사 붙여넣기를 추천 드립니다.


3.  통관조회가 안되는 운송장

- 이 경우 일정 기간 모니터링 후 조회가 불가능 하다고 판단되면 알림 신청을 못하게 패턴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 U--로 시작하는 운송장은 대부분 일반우편으로 국내 이력이 제공되지 않아 알림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 LP001로 시작하는 운송장은 UA(중국)-로 시작하는 운송장입니다. 일반우편으로 국내 이력이 제공되지 않아 알림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 APE-(APEX), AEI-(i-PARCEL)로 시작하는 운송장(아마존 직배송)은 유니패스에 통관 정보가 없어 알림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 HR로 시작하는 운송장은 국내용 운송장을 등록해야 통관상태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방법

    * 1Z로 시작하는 운송장은 Reference Number를 등록해야 통관상태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방법

    * EQT로 시작하는 운송장은 국내용 운송장을 등록해야 통관상태 조회가 가능합니다.   조회방법

    * LVS로 시작하는 운송장은 bPost(벨기에 우편) 일반우편으로 통관조회가 불가능합니다.


- 위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알림신청이 불가능하다는 안내가 나오는 운송장이면 내부적으로 조회가 불가하다고 판단된 운송장 입니다.


이 외, 물건을 받았지만 알림이 누락된 경우 문의 남겨 주시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설명 사진 설명관리자
2019-08-08 10:44
공지사항
개인통관고유부호 추적 불가 사진 설명관리자 2019-09-23
CJ 대한통운 운송장 오등록 주의 사진 설명관리자 2019-09-17
조회 불가 운송장에 대한 안내 사진 설명관리자 2019-08-08
LP001~ 추적 불가 안내 사진 설명관리자 2019-07-23
EQT로 시작하는 운송장 조회방법(배터리류) 사진 설명관리자 2019-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