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고시환율 정보 추가, 계정 영구 정지 , 통관완료율 등 안내

안녕하세요


금일 관부가세 부과 기준이 되는 관세청에서 고시하는 환율 정보가 추가 되었습니다.


항목은 환율이 적용 되는 기간, 환율, 환산했을때의 금액 입니다.


PC 버전에서는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상단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접었다 폈다가 가능하며, 접거나 편 상태는 브라우저에 저장되어 다른 페이지 이동시에도 적용 됩니다.



편 상태에서는 주요 통화와 $150달러 환산시 현지 통화 기준 금액, 접은 상태에서는 미국 기준 환율과 원화로 환산한 금액이 노출 됩니다.




하단 전체보기를 누르시는 경우 59개국 통화 환율이 확인 가능합니다.





앱에서는 상단 메뉴 맨 오른쪽 끝에서 환율고시 정보 메뉴 확인이 가능하며 누르시면 환율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화면상에서는 자유게시판과 질문 답변 사이에서 확인 가능하며 미국 달러 기준 간략한 정보만 표기 됩니다.

상단 오른쪽 전체 통화 보기를 누르시면 상단 메뉴와 마찬가지로 환율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로 최근 통관업체 별 댓글에 신고가 엄청나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댓글 작성란에 비매너 댓글 작성시 예고 없이 계정이 삭제 될 수 있다고 안내 하였음에도 계속 해서 욕설 비방 조롱 등 댓글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계정 삭제 처리 하였습니다.


금일 부터는 24시간을 기준으로 서로 다른 사용자 7명에게 신고를 당하시면 관리자의 개입 없이 자동으로 계정이 삭제 됩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의 연령대가 다양해서 직구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어려워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매너 댓글 부탁드립니다.



세 번째로 통관 완료율의 대상 입니다.





위 화면은 최근 추적중인 대상이며 대략 80만개 정도 됩니다. 

사용자 알림 신청 외 자체적으로 통관 완료율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무작위로 추출하여 추적중인 운송장의 개수 입니다.

통관업체에 따라 물건이 별로 들어오지 않는 경우 대상이 몇 백개 미만 일수도 있고 많이 들어오는 업체는 몇천에서 몇 만개 이상일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설명 사진 설명관리자
2023-06-30 03:13
공지사항
에이씨티앤코아 통계 조회 기간 원복 안내 사진 설명관리자 2023-07-06
고유부호를 통한 조회 비활성 관련 공지 사진 설명관리자 2023-07-04
관세청 고시환율 정보 추가, 계정 영구 정지 , 통관완료율 등 안내 사진 설명관리자 2023-06-30
통관완료율 가독성 업데이트 사진 설명관리자 2023-06-27
통계, 알림 누락 관련 문제 수정중 (완료) 사진 설명관리자 2023-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