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s는 통관에 대한 상세 내역이 유니패스처럼 제공되지 않아서 중간 과정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국내 도착과 우체국 배송으로 넘어가는 시점으로 알림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통관이 바로 안되고 문제가 있어 심사를 하는 경우에만 통관검사대기라는 내역이 찍힙니다.
위와같은 이유로 누락인지 통관에 문제가 있는지는 우체국에 문의를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EMS는 교환국 도착후 당일처리가 많은편이라 누락이라던지 다른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는것 같습니다.
우체국 고객센터 1588-1300로 확인 전화 해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경험상 물건이 외국에 있을때는 문의를 해도 잘 모르는데, 국내에 도착한 상태에서는 어느정도 상태를 알 수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