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작성 페이지 최상단 "질문답변은 사용자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개인적으로 시간을 내서 답변 드리고 있는 공간입니다. 짜증 글은 고지없이 삭제됩니다."
글 작성 부분 "통관알리미는 통관 정보 조회 및 알림 서비스로 처리 하는곳은 통관업체(포워더) 및 대행 관세법인 입니다. 처리에 관한 요청은 물건을 처리중인 통관업체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즉 통관알리미 질답게시판에 아무리 통관 안된다고 항의하셔도 아무 의미 없습니다. 통관업체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최근 추석연휴로 쌓인 물량이 많아 항공건 빼면(항공은 연휴에도 통관 진행) 당분간 어느 업체건 통관 늦어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