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21일 평택항 왜 안 오는지 알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A : 일반적으로 관세청 유니패스 사이트에 "반입신고"가 되어 있으나, "통관목록접수"만 있고 "통관목록심사완료"가 없을 경우,
대부분 세관에 의한 선별검사건 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현지 세관 사정에 따라 1주일 이내로 검사 완료되며, 검사 시 이상 없을 경우는 "통관목록심사완료"되어
통관이 완료됩니다.
다만 세관 사정에 의해 길게는 2주일 이상 소요 될 수도 있으며, "통관목록보류"와 "통관목록심사완료"가 같이 있을 경우,
"통관목록보류"로 심사가 완료되었다는 뜻입니다.
이때는 지체하지 마시고 카카오톡 채널에서 "에이씨티 앤 코아물류"를 검색하시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관세청 유니패스 사이트에 "반입신고"가 되어 있지 않을 경우, 말 그대로 아직 미반입 된 상태이기 때문에,
반입 일정 공지 확인하여 주시어 반입 예정 확인 부탁 드립니다.
별개로 반입 예정된 날짜가 지났음에도 아직 미반입 상태라면, 미착 상태일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미착건이라면 입항일 기준 7일 후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삭제 처리되오니 확인하시어 구매사이트측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Q : 20일 입항인데 96%에도 못들었으면 이상한거 같이 보냈나. 겨우 이어폰가지고 잡고 있는다고요?
A : 이어폰의 경우, 블루투스 이어폰이 전파법 해당 대상이며, 동일 모델 2개라면 전파법 요건 서류 제출하셔야만 통관 진행됩니다.
현재 블루투스 기능이 없는 이어폰과 있는 이어폰이 혼잡하게 섞여 반입되고 있어 세관에서 검사 대상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Q : 물량이 밀려있는데 공휴일과 임시공휴일엔 왜 쉬나요?
A : 현재 반입 작업 장소는 세관 지정 특송장치장이며, 반입 현장엔 반드시 세관 직원이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자면 세관이 쉬면 반입을 진행 할 수 없어 쉴 수 밖에 없습니다.
Q : 1일 건도 다 안 깠는데 2일 건도 건너 뛰고 3일 건을 소량이나마 까는건 무슨 경우인가요?
A : 반입 작업 특성 상 X-Ray 1대 당 컨테이너 1대를 매칭해서 반입 진행됩니다.
기본적으로 반입 작업 원칙은 선입선출이 맞으나,
예를 들어 X-Ray 3대에 1일 컨테이너가 2대 남았거나 할 경우에는 남은 1대의 X-Ray에는 그 다음날 컨테이너를
연결해서 작업 진행됩니다.
그 외의 모든 뜬금없는 일자(예를 들어 1일 작업중인데 2일 건너뛰고 3일자 소량 작업)에 작업이 극소량 들어간 경우는
중국쪽에서 선적 오류로 3일자 소량을 1일자 컨테이너에 잘못 선적하는 경우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선입선출이 맞으니 오해 없으시길 부탁드립니다.
Q : 인천항 실제 처리 시간이 오전 세시간에 국한되어 있는 이유가 있나요?
오전 아니면 아예 저녁 이후 둘 중 하나로 몇시간 작업 진행을 안하시는데 안타깝습니다.
A : 위에 말씀 드렸듯 저희의 반입 작업 장소는 세관 지정 특송장치장입니다.
가용한 X-Ray호기 수가 정해져 있고, 이를 어느 업체가 몇 시부터 몇 시까지 사용 할 것인지 개발원에서 통제합니다.
저희도 가급적 많은 X-Ray 호기를 확보하여 풀타임 근무 진행하고 싶어도
인천항은 타 업체가 너무 많아 스케줄 확보에 지장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저희도 해당 사항 인지하고 있고, 최대한 스케줄 확보하려 노력하고 있으니 부디 양해 부탁 드립니다.
여담으로, 이외의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에이씨티 앤 코아물류" 검색하시어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