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년말에 이어 현재 2차대란사태!
에어사이드 화물장치 가능 공간 +-8만건 정도입니다.
중국대형플랫폼(알리/쿠팡/태무/쉬인) 행사로 24.06.26 기준으로 전일자 55만건+당일 30만건으로 총 화물건수가 +-85만건.
에어사이드 화물포화로 인해 비행기 활주로 좌우 2km까지 화물 장치되어 있습니다.
항공사 및 보세운송사 에어사이드 곳곳에 화물 가져다 놓는 바람에 일자별 화물 관리가 무너졌습니다.
이로인해 업체 화물 제대로 찾지를 못하고, 찾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도 다반사되었습니다.
지난 2023년 12월 중국 광군제행사 물량폭주로 인해 통관지연 사태입니다.
이때하고 비슷한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거 해소 할려면 경험상 아마도 2~3주 예상되어 집니다. 1달까지도 될수 있습니다.
한동안 입항일 기준 전전전전일자(4일전), 전전전일자(3일전), 전전일자(2일전) 예상 하셔야합니다.
하기결과보고 / MGN <= 관련하여,
항공은 어느시간 경과되면 "하기결과보고 / MGN" 신고를 하게 되어 있습니다.
신고를 하지 않으면 포딩업체로서는 세관법에 의해 과태료 대상이 됩니다.
그래서 "하기결과보고 / MGN" 신고를 하는 것입니다.